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사
서울석세스어워드
미스인터콘티넨탈코리아대회
국민행복마라톤대회
K-STAR골프리그
인문고전읽기대회
강연회
보도자료
평생교육원
언론방송경영최고위과정
방송제작과정(연출,CG)
유학센터
캐나다홈스쿨(어학연수)
중국유학
게시판
공지사항
시청자소리
blog
행사
서울석세스어워드
미스인터콘티넨탈코리아대회
국민행복마라톤대회
K-STAR골프리그
인문고전읽기대회
강연회
보도자료
평생교육원
언론방송경영최고위과정
방송제작과정(연출,CG)
유학센터
캐나다홈스쿨(어학연수)
중국유학
게시판
공지사항
시청자소리
blog
서울STV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안내해드립니다.
>
이마트, '전제품 5000원 이하' 생활용품숍 ‘와우샵’ 연다
편집인
2025-12-22 14:34:08
첨부파일
(
0
)
이마트가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 '초저가 전략'을 내세워 시장 확대에 나선다. 고물가 속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자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관련 수요를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와우샵
이마트는 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개를 출시하고 이마트 매장 내 편집존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은 '놀랄 만한 가격의 상품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은 공간으로, 생활용품 1천340여개를 5천원 이하에 판매한다.
전 상품을 1000원부터 5000원까지 1000원 단위의 균일가로 판매한다. 전체 상품의 64%를 2000원 이하, 86%를 3000원 이하로 구성했다. 상품은 △리빙·생활용품 △주방용품 △패션·여행 소품 △뷰티 소품 등 다양하다.
이마트는 와우샵 안에서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한 ‘와우픽(WOW Pick)’ 약 30여 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논슬립 옷걸이(5개)와 간편용기는 각 1천원이고 욕실화와 거실화, 수건은 각 2천원, 투명 리빙박스와 식기건조대는 각 3천원, 대나무 도마는 4천원이다.
이날 왕십리점에 약 20평 규모의 와우샵을 시범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은평점(19일), 자양점(24일), 수성점(31일) 등 4개 점포로 확대 시행해 고객 반응을 살필 계획이다.
이마트가 초저가 생활용품 확장에 나선 이유는 고물가가 길어지면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흐름이 뚜렷해진 데 있다.
실제로 이마트가 올해 선보인 4950원 초저가 화장품은 누적 판매 수량 20만개를 돌파하며 초저가 상품에 대한 고객 신뢰와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마트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한 상품 기획력과 해외 소싱 노하우를 와우샵에도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바이어들이 해외 전문 제조사를 직접 방문해 수만개 상품을 검토·선별했으며, 기존 대형마트에서 취급하지 않던 구색 상품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주목받은 아이템까지 폭넓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고객이 와우샵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매장에 전용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적용했다.
원화 기호
를 활용해 웃는 얼굴을 형성화한 로고를 활용하고, ‘놀라운 가격의 발견’ 콘셉트를 시각화한 브랜드 디자인을 매장에 적용해 공간의 시인성과 몰입도를 높였다.
목록
이전글
[퓨처플랫폼] “더 빠르고, 안전하다”…국토...
다음글
오픈AI, 새 이미지 생성·편집 도구 \'GPT-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