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빠르게 성장 중인 HVAC(난방·환기·공조)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격적으로 확대한다. 특히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을 중점 사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유럽계 투자사 트리톤으로부터 글로벌 HVAC 솔루션 선도기업인 플렉트그룹(FläktGroup)의 지분 100%를 15억 유로(약 2조 2천억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
LG전자가 세계 곳곳에서 브랜드 슬로건 '라이프스 굿'(Life's Good)을 앞세워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미국법인은 지역 생태계 보존 활동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손수 만든 새 둥지 150여 개를 회사와 직원들 집 앞마당 등에 설치했다. 새 둥지는 도시 내 서식지를 잃은 조류의 안식처로 활용된다....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의 발행사 테더(TETHER)가 한국 사업 확대를 위한 직원 채용에 나섰다. 테더는 시가총액 1500억달러 규모로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의 기축통화로 사용된다.
달러화 지폐 배경으로 촬영된 테더 로고
14일 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테더는 한국에서 대관 성격의 업무를 담당하는 '확...
9월1일부터 예금보호한도가 기존 5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상향된다. 예금자 보호한도 조정은 2001년 이후 24년 만이다.
금융위원회는 오늘(16일)부터 예금 보호 한도를 1억 원으로 높이는 내용을 담은 대통령령안을 입법예고했다.
이번 조치로 은행·저축은행 등 예금보험회사의 부보금융회사(예금보험공사가 예금을 지급 보장하...
민유방본(民惟邦本), 즉 ‘백성이 나라의 근본’이란 말은 바로 민본주의를 지칭한다.
이 뜻에는 "백성이 국가를 이루는 근본이므로 백성들을 존중하고 그들의 행복을 보장하는 통치를 해야한다."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민주주의에서 민본주의는 당연하지만, 군주주의에서도 민본주의는 있었다.
◆ 정복과 폭정의 두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