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 사는 A씨는 지난 2022년 2월 190만원에 포장이사 계약을 하고 계약금 10만원을 지불했다.
하지만 이사 당일 작업 시간이 지나도 직원들이 오지 않아 연락하자 업체 측은 이사 진행이 어렵다며 일방적으로 일정 변경을 요구했다.
이에 A씨는 더 비싼 비용을 부담하고 다른 업체를 불러 이사를 진행했다. 이후 원래 업체에 계약 불이행에 따른 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내년 1월 취임을 앞두고 한미 경제관계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 재무부가 한국을 다시 환율 관찰대상국으로 지정했다.
워싱턴DC의 미국 재무부
상당 수준의 대미 무역수지 흑자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경상수지 흑자 규모 확대가 문제가 됐다. 1년만에 다시 환율관찰국으로 지정된 것이어서 외환 ...
국가정보원은 원자력발전소 유관기관이 참석한 원전 사이버보안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K-원전의 사이버보안 강화 및 원전 수출 측면 지원 등을 위한 ‘국가 원자력시설 생애주기별 보안내재화 지침’을 발표했다.
한국이 수출한 첫 원자력발전소인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 1호기가 처음으로 송전했다. 사진은 아랍에미리트 바라카...
최근 우리 생활 속에서 카오스크를 접하는 빈도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은행, 편의점, 음식점 등 다양한 곳에서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디지털기기에 익숙하지 않는 어르신이나 장애인들은 키오스크 이용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디지털 취약계층을 포함한 ...
강원 고성군 앞바다에서 밍크고래 1마리가 혼획돼 6000만원에 위판됐다. 혼획은 본래 목적이 아닌 종이 섞여 잡히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고성 앞바다에서 혼획된 밍크고래. 사진/속초해경 제공
10일 속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40분쯤 고성군 대진항 동방 약 5㎞ 해상에서 6.67t급 자망 어선 A호가 양망 작업 중 고래를 혼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