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업체가 정부 산하의 노인복지사업을 수행하는 공공단체로 가장해 자금을 모집·편취하려는 사기가 성행하고 있어 소비자 주의가 요구된다.
금융감독원은 6일 노인복지·정책사업으로 홍보하며 가입 과정에서 개인정보 입력, 예탁금 입금 등을 요구하는 사기와 관련해 소비자 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다.
금감원에 따...
지난해 우리나라 1인당 국민총소득(GNI)이 3만 6624달러로 집계됐다. 사상 처음으로 일본을 제치면서, 인구 5000만 이상 국가 가운데 6위에 올랐다.
강창구 한국은행 경제통계국 국민소득부장이 5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2024년 4/4분기 및 연간 국민소득(잠정) 설명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출처 = 한국은행]
5일 한국은행이...
대한민국 면적의 약 15배에 달하는 몽골에는 끝없는 지평선을 삶의 터전으로 삼는 유목민들이 있다. 유목민들은 양, 말, 소, 낙타, 염소 등을 키우며 1년에 2회에서 4회 목초지를 찾아 이동한다.
몽골 유목민들의 천막집인 게르
동물들은 가장 좋은 목초지가 어디인지 알기 때문에 몽골 유목민들은 항상 가축을 따라다니며 넓은 초원을 ...
조선은 1392년에 건국했지만 새 수도로 한양이 결정된 것은 1394년이다.
태조 이성계와 개국공신들은 유교적 이상을 실현하고 왕조의 정통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복궁보다 종묘(宗廟)를 우선적으로 건립하기로 결정했다.
◆ 종묘, 왕조의 질서를 구축하기 위한 첫 걸음
서울시는 1995년 서울 정도 6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n...
자신이 기소돼 재판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징역 1년을 확정받은 피고인에 대해 대법원이 ‘다시 심리하라’며 2심 판결을 파기했다.
서울 서초구 대법원 전경
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사기, 사문서위조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인천지법으로 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