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300기가 넘는 드론과 미사일을 발사하는 ‘벌떼 공격’을 펼쳤음에도 이스라엘이 이 중 99%를 요격하면서 아이언돔(iron dome)을 비롯한 이스라엘 방공체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아이언돔은 로켓이나 드론 등을 요격하는 방공체계로, 아이언돔 1개 포대는 93㎢의 범위를 방어할 수 있다.
아이언 ...
양귀비(719-756)는 서시, 왕소군, 초선과 함께 중국 4대 미녀로 꼽힌다. 그녀들의 아름다움은 침어낙안 폐월수화(浸魚落雁, 閉月羞花)라는 극적인 표현으로 설명된다.
침어는 서시, 낙안은 왕소군, 폐월은 초선, 수화는 양귀비를 상징한다.
풀이하면 "서시의 미모에 빠진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
기업이 바라는 22대 국회 입법방향 설문조사
기업들은 22대 국회에 경쟁력 제고 세제지원, 규제완화 등을 기대했다.
기업들은 새로 출범하는 22대 국회가 경제활력 회복 대책 마련에 나서주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세제지원과 민간 중심 성장을 위한 규제완화를 주요 경제활력 대책으로 꼽았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KOTRA, 경상남도와 함께 ‘방산수출지원 카라반’
무협 회장단에 방산 대표 기업 영입
KOTRA는 24~27일까지 창원에서 개최되는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에서 방산수출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방산 글로벌 파트너링 사업 상담회와 신한·경남은행과 함께 수출금융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방산수출 애로 해소를 위...
중동분쟁 격화로 국제 유가 급등시 물가상승 여파가 상당할 전망이다.
유가 급등의 충격이 발생할 경우 올해 4분기 물가상승률이 최대 4.98%까지 급등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4일 한국경제인협회는 ‘국제유가 충격이 국내 물가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발표했다.
중동지역 리스크 확산 우려로 국제원유 가격이 상승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