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는 권도형과 테라폼랩스가 불법 행위로 40억달러가 넘는 부당 이익"을 얻었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SEC 홈페이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화폐 테라와 루나의 붕괴 사태와 관련해 발행사인 테라폼랩스와 공동창업자 권도형에게 53억달러(7.2조원)의 벌금을 부과해 달라고 미국 법원에 요청했다.
25일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SEC...
스마트폰 이용자중 71.5%, 한 브랜드 6년이상 장기 보유
'23년 스마트폰 브랜드별 점유율, 삼성 83.9%ㆍ애플 14.0% 순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중 71.5%가 한 브랜드를 6년 이상 장기 이용한 충성고객으로 확인됐다.
브랜드별 충성고객 비율은 삼성이 85.9%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애플 29.1%, LG 7.6% 순으로 나타났다....
고객맞춤형 메모리 플랫폼 강화
AI 메모리 글로벌 리더인 SK하이닉스는 파운드리 1위 기업 TSMC와 HBM 기술 혁신을 이끌어 메모리 성능의 한계를 돌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하이닉스는 차세대 HBM 생산과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만 TSMC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
미국 해저사업 투자 본격화, 공장 부지 투자 규모 결정 막바지
LS전선은 미국 외에 LS에코에너지를 통해 유럽과 베트남 해저케이블 공장 건설을 검토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LS전선이 미국 에너지부(DOE)로부터 9906만달러(약 1365억원)의 투자세액공제를 받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에너지부는 인플레이션감축법(IRA) 48C 조...
조이(Zoe)라는 이름의 영국인 여성이 소셜미디어에 북한에서의 일상 게시물을 다수 올려 뒤늦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각에서는 북한 당국이 정권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고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나온다.
북한 군인과 활짝 웃은 채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 유튜브 갈무리]
21일 'zoediscoversnk'(조이디스커버즈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