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부여·공주·익산 이어 20년 만에 신규 지정
경상북도 고령이 우리나라 다섯번째 ‘고도(古都)’가 됐다.
국가유산청은 18일 ‘고도 보존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공포하며 ’고령 대가야‘를 신규 고도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대가야 고령군의 현재모습. 주산성 및 지산동 고...
경제성?안전성 높여 美 ABS 기본인증 획득
2030년까지 사업 모델 개발, 해상 원자력 기술 상용화 앞당길 것
HD한국조선해양이 소형모듈원전(SMR·Small Modular Reactor) 기술을 적용한 원자력 추진 컨테이너선 모델을 공개하며 원자력 추진 선박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MR 추진 컨테이너선 조감도
HD한국조선해양은 12일(...
청계천을 걷다보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 벽화가 있다. 정조대왕 능행 반차도다.
병풍처럼 둘러친 정조대왕 능행 반차도는 도자타일(30x30cm)이 5000여장이 들어 갔으며, 길이가 192cm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자벽화라 한다.
혜경궁 홍씨가 탄 자궁가교(慈宮駕轎)
1789년 수원으로 옮겨 조성한 아버지 사도세자의 무덤인 현륭원에 참배하기 ...
지난 7일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열린 미·일 정상회담에서 이시바 시게루 총리는 트럼프 미 대통령에게 “매우 진솔하고 강한 의지를 가진 지도자” “신이 당신을 구원했다” 같은 각종 아부 발언을 쏟아냈다.
미 매체 뉴욕타임스는 “이시바의 발언은 트럼프에게 큰 만족감을 주었고, 트럼프는 입이 귀에 걸리...
종합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2016년 제작한 현대차 제네시스 광고 '첫 데이트(First Date)' 가 최근 10년 간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인 슈퍼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10선에 포함됐다.
ESPN에 따르면 지난 10일 열린 NFL 결승전 슈퍼볼의 미국 내 TV, 스트리밍 플랫폼 평균 시청자는 1억2770만 명에 이르렀다.
미국 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