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AI서버 액침냉각 전력 사용 37% 절감
LG U+, 친환경 재생에너지 전력 중개 사업
한화오션, 세계 최대규모 암모니아운반선 수주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생성형AI 경쟁에 따라 일반서버(x86) 대비 수십 배 소모전력이 높은 GPU서버의 냉방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GPU 서버 냉각에 데이터센터 전...
바다 위에 출몰하는 외국배를 조선후기 전에는 황당선(荒唐船), 조선후기에는 국적을 말할 수 없는 배인 미변선(未辯船), 조선 말기에는 이양선(異樣船)으로 불렀다.
이상한 모양의 배 이양선은 18~19세기 무렵 조선을 찾은 서구의 배에 붙은 이름이다. 이양선은 한반도가 근대의 세계질서에 편입돼 간 역사이기도 하다.
◆ 용당포, 조선과 영...
여전채 금리 5% 육박···카드론 금리 더 오를 듯
금융당국이 은행권의 원활한 자금 확보를 위해 지난 10월부터 은행채 발행 한도를 폐지했다.
고금리 예·적금 상품의 대규모 만기 도래 등으로 은행 자금 수요가 커지는 상황에서 은행채 한도를 계속 막아둘 경우 과도한 수신 경쟁으로 인한 시장 불안을 자극할 수 있다는 우...
쿠팡 3Q 매출 8조원 돌파… 사상 최대 분기 매출 갱신
쿠팡이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5분기 연속 영업흑자를 이어갔다.
8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따르면 쿠팡은 올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8조720억원(61억8355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자료=쿠팡
쿠팡은 지난해 4분기 최초로 매출 7조원대...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지난 9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항공화물 디지털 플랫폼 기업인 아이노마드(iNOMAD), 제주항공과 함께 '항공화물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임준석 아이노마드(iNOMAD) 대표,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조병규 우리은행장,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가 지난 9일 서울 회현동 우리은...